브랜드를 아래의 표와 같은 기준에 따라 채점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Play-Station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다.
표 1 <브랜드 선정 기준>
개별 요소에 대해 부연 설명을 하자면, 우리는 비교적 인지도가 높으며, 적절한 수준의 Brand equity를 축적한 브랜드를 선정해야 각종 자료의 수집과 전략을 제안하
전략으로 치열한 1, 2위 자리다툼을 하며 현재 비디오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소니와 닌텐도를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에는 앞에서 말한 게임시장의 성장가능성과 함께, 소니와 닌텐도를 주축으로 전개되어 온 시장의 역동적인 변화, 게임시장에서 특징적으로 보여지는 소비자의 brand loyalty
플레이스테이션 판매에 큰 기폭제가 되었다. 게임기 성능자체에서도 경쟁업체인 SEGA의 Saturn, Nintendo의 Nintendo64를 능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소비자와 개발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점이었다. 그리고 게임매체를 대량생산에 적합한 CD-ROM을 채택하여 원가절감효과를 가져왔다.
셋
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과 동일한 네이밍전략을 내세움으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에 휴대용이라는 뜻인 포터블이란 단어만 삽입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인기 게임기와 동일한 느낌을 받게 만드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있다. "The Ultimate Driving Machine"을 표방하는 BMW는 국내에서는 "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를 모토로 하여 공격적인 국내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특히 다이내믹한 특성과 기민한 기동성으로 젊고 활기 있는 차로 인식이 되어 다른 Luxury 수입자동차 보다 소비자 연령층이 젊은것으로 나타난다.